-
Read More
10장 - 내가 생각하거나 느끼면 그에 따라 내 몸이 조절되는 것일까? 신경전달물질이 나와서 내가 그렇게 생각하거나 느끼는 것일까?
-
Read More
3장 - 나 또는 가까운 가족이 암에 걸릴 확률이 높다면 암이 생기기 전에 그 부분을 제거할까?
-
Read More
5장 - 유전자 발현을 조절하거나 유전자를 편집하는 기술을 규제해야 하는가? 허용해야 하는가?또는 자녀의 성별 선택을 허용할 것인가?
-
Read More
토의주제: 내가 생각하거나 느끼면 그에 따라 내 몸이 조절되는 것일까? 아니면, 신경전달물질이 나와서 내가 그렇게 생각하는 것일까?
-
Read More
토의문제07_동물은 인간과 유사한 종류이므로 이들을 죽이는 것은 동족을 죽이는 것과 유사하다. 식물은 인간과 유사한 점이 없고 다른 종류이므로 이들을 죽이는 것은 허용한다. 따라서 육식을 하지 말고 채식을 해야 한다.
-
Read More
토의주제: 지금 하는 환경보전 정책이나 활동으로 기후 변화, 기후위기를 막을 수 있을까? 미래의 지구 환경을 위해 우리는 무엇을 해야할까?
-
Read More
토의문제06_정부가 모든 국민의 DNA 지문 정보를 수집하는 정책을 추진한다면 이 정책에 찬성할까 반대할까?
-
Read More
토의주제: 정부가 모든 국민의 DNA 지문 정보를 수집하는 정책을 추진한다면 이 정책에 찬성할까 반대할까?
-
Read More
토의문제4_행동도 유전이 되는가? 모성애, 부성애, 효는 유전되는 것인가? 타고나는 것인가?
-
Read More
토의문제: 지금 하는 환경 보전 정책이나 활동으로 기후변화, 기후위기를 막을 수 있을까? 미래의 지구 환경을 위해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할까?
-
Read More
토의문제: 초등학생 대상 성교육은 어떤 내용을 다루어야 할까?
-
Read More
토의문제: 우리가 사는 세상은 가상 세상인가? 세상이 내가 느끼는 것처럼 정말로 존재할까?
-
Read More
11주차 토의문제: 전염병 확산을 막기 위해 개인의 자유를 침해해도 되는 것일까? 개인의 자유를 보장해야 할까?
-
Read More
5주차 토의문제: 유전자 발현을 조절하거나 유전자를 편집하는 기술을 규제해야 하는가? 허용해야 하는가? 자녀의 성별 선택을 허용?
-
Read More
4주차 토의문제: 행동도 유전이 되는가? 모성애, 부성애, 효는 유전되는 것인가? 타고나는 것인가?
-
Read More
< 7주차 토의 질문 > Q3. ‘동물은 인간과 동족이고, 식물은 인간과 다른 종이므로 육식을 하면 안되고 채식을 해야한다.’라는 주장이 적절한가?
-
Read More
< 6주차 토의 질문 > Q2. 미아 또는 실종자 방지 등을 위해서 지문처럼 모든 국민의 DNA 지문 정보를 수집하는 정책에 찬성할까 반대할까?
-
Read More
< 5주차 토의질문 > Q1. 유전자 발현을 조절하거나 유전자를 편집하는 기술을 규제해야 하는가? 허용해야 하는가? 또는 자녀의 성별 선택을 허용할 것인가?
-
Read More
유전자 발현을 조절하거나 유전자를 편집하는 기술을 규제해야 하는가? 허용해야 하는가? 도는 자녀의 성별 선택을 허용할 것인가?
-
Read More
12주<전염병 확산을 막기 위해 개인의 자유를 침해해도 되는 것일까? 개인의 자유를 보장해야 할까?>
-
Read More
15. 지금 하는 환경 보전 정책이나 활동으로 기후변화, 기후위기를 막을 수 있을까? 미래의 지구 환경을 위해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할까?
-
Read More
13. 전염병 확산을 막기 위해 개인의 자유를 침해해도 되는 것일까? 개인의 자유를 보장해야 할까?
-
Read More
4- 행동도 유전이 되는가? 모성애, 부성애, 효는 유전되는 것인가? 타고나는 것인가?
-
Read More
4. 행동도 유전이 되는가? 모성애, 부성애, 효는 유전되는 것인가? 타고나는 것인가?
-
Read More
3- 나 또는 가까운 가족이 암에 걸릴 확률이 높다면, 암이 생기기 전에 그 부분을 제거할까?
-
Read More
7-동물은 인간과 동족이고, 식물은 인간과 다른 종이므로 육식을 하면 안되고 채식을 해야 한다
-
Read More
12주차 - 초등학생 대상 성교육은 어떤 내용을 다루어야 할까?
-
Read More
9주차 - 내가 생각하거나 느끼면 그에 따라 내 몸이 조절되는 것일까? 아니면, 신경전달물질이 나와서 내가 그렇게 생각하거나 느끼는 것일까?
-
Read More
5주차 - 유전자 발현을 조절하거나 유전자를 편집하는 기술을 규제해야 하는가? 허용해야 하는가? 자녀의 성별 선택을 허용?
-
Read More
11주차 토의문제- 전염병 확산을 막기 위해 개인의 자유를 침해해도 되는 것일까? 개인의 자유를 보장해야 할까?
-
Read More
4주차 토의질문- 행동도 유전이 되는가? 모성애, 부성애, 효는 유전되는 것인가? 타고나는 것인가?
-
Read More
3주차 토의질문- 나 또는 가까운 가족이 암에 걸릴 확률이 높다면 암이 생기기 전에 그 부분을 제거할까?
-
Read More
6. 정부가 모든 국민의 DNA 지문 정보를 수집하는 정책을 추진한다면 이 정책에 찬성할까 반대할까?
-
Read More
4. 행동도 유전이 되는가? 모성애, 부성애, 효는 유전되는 것인가? 타고나는 것인가?
-
Read More
3. 나 또는 가까운 가족이 암에 걸릴 확률이 높다면, 암이 생기기 전에 그 부분을 제거할까?
-
Read More
5. 유전자 발현을 조절하거나 유전자를 편집하는 기술을 규제해야 하는가? 허용해야 하는가? 자녀의 성별 선택을 허용?
-
Read More
6. 정부가 모든 국민의 DNA 지문 정보를 수집하는 정책을 추진한다면 이 정책에 찬성할까 반대할까?
-
Read More
3. 나 또는 가까운 가족이 암에 걸릴 확률이 높다면, 암이 생기기 전에 그 부분을 제거할까?
-
Read More
11주차 - 전염병 확산을 막기 위해 개인의 자유를 침해해도 되는 것일까? 개인의 자유를 보장해야 할까?
-
Read More
4주차 - 행동도 유전이 되는가? 모성애, 부성애, 효는 유전되는 것인가? 타고나는 것인가?
-
Read More
2주차 - 세포호흡과 광합성이 기후변화에 영향을 주는가? 기후변화를 줄이기 위해 나는 무엇을 할 수 있는가?
-
Read More
나 또는 가까운 가족이 암에 걸릴 확률이 높다면, 암이 생기기 전에 그 부분을 제거할까?
-
Read More
지금 하는 환경 보전 정책이나 활동으로 기후변화, 기후위기를 막을 수 있을까? 미래의 지구 환경을 위해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할까?
-
Read More
전염병 확산을 막기 위해 개인의 자유를 침해해도 되는 것일까?
-
Read More
3. 나 또는 가까운 가족이 암에 걸릴 확률이 높다면 암이 생기기 전에 그 부분을 제거할까?
-
Read More
2. 우리가 사는 세상은 가상 세상인가? 세상이 내가 느끼는 것처럼 정말로 존재할까?
-
Read More
1. 미아 또는 실종자 방지 등을 위해서 지문처럼 모든 국민의 DNA 지문 정보를 수집하는 정책에 찬성할까 반대할까?
-
Read More
토의문제 10:우리가 사는 세상은 가상 세상인가? 세상이 내가 느끼는 것처럼 정말로 존재할까?
-
Read More
토의문제 2: 세포호흡과 광합성이 기후변화에 영향을 주는가? 기후변화를 줄이기 위해 나는 무엇을 할 수 있는가?
-
Read More
육식을 하지 말고 채식을 해야하는가?
-
Read More
모든 국민의 DNA 지문 정보를 수집하는 정책에 찬성할까? 반대할까?
-
Read More
유전자를 편집하는 기술을 규제해야하는가? 허용해야 하는가?
-
Read More
토의문제 9:내가 생각하거나 느끼면 그에 따라 내 몸이 조절되는 것일까? 아니면, 신경전달물질이 나와서 내가 그렇게 생각하거나 느끼는 것일까?
-
Read More
토의문제 13: 지금 하는 환경 보전 정책이나 활동으로 기후변화, 기후위기를 막을 수 있을까? 미래의 지구 환경을 위해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할까?
-
Read More
토의문제 12: 초등학생 대상 성교육은 어떤 내용을 다루어야 할까?
-
Read More
토의문제 11: 전염병 확산을 막기 위해 개인의 자유를 침해해도 되는 것일까? 개인의 자유를 보장해야 할까?
-
Read More
15-지금 하는 환경 보전 정책이나 활동으로 기후변화, 기후위기를 막을 수 있을까? 미래의 지구 환경을 위해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할까?
-
Read More
07-동물은 인간과 유사한 종류이므로 이들을 죽이는 것은 동족을 죽이는 것과 유사하다. 식물은 인간과 유사한 점이 없고 다른 종류이므로 이들을 죽이는 것은 허용한다. 따라서 육식을 하지 말고 채식을 해야 한다.
-
Read More
초등학생 대상 성교육은 어떤 내용을 다루어야 할까?
-
Read More
동물은 인간과 유사한 종류이므로 이들을 죽이는 것은 동족을 죽이는 것과 유사하다. 식물은 인간과 유사한 점이 없고 다른 종류이므로 이들을 죽이는 것은 허용한다. 따라서 육식을 하지 말고 채식을 해야 한다
-
Read More
7장 동물은 인간과 유사한 종류이므로 이들을 죽이는 것은 동족을 죽이는 것과 유사하다. 식물은 인간과 유사한 점이 없고 다른 종류이므로 이들을 죽이는 것은 허용한다. 따라서 육식을 하지 말고 채식을 해야 한다
-
Read More
5장 유전자 발현을 조절하거나 유전자를 편집하는 기술을 규제해야 하는가? 허용해야 하는가? 자녀의 성별 선택을 허용?
-
Read More
3장 나 또는 가까운 가족이 암에 걸릴 확률이 높다면, 암이 생기기 전에 그 부분을 제거할까?
-
Read More
정부가 모든 국민의 DNA 지문 정보를 수집하는 정책을 추진한다면 이 정책에 찬성할까 반대할까?
-
Read More
육식을 하지 말고 채식을 해야 하는가?
-
Read More
유전자 발현을 조절하거나 유전자를 편집하는 기술을 규제해야 하는가? 허용해야 하는가?
-
Read More
행동도 유전이 되는가? 모성애, 부성애, 효는 유전되는 것인가? 타고나는 것인가?
-
Read More
유전자 발현을 조절하거나 유전자를 편집하는 기술을 규제해야 하는가? 허용해야 하는가?또는 자녀의 성별 선택을 허용할 것인가?
-
Read More
03-나 또는 가까운 가족이 암에 걸릴 확률이 높다면 암이 생기기 전에 그 부분을 제거할까?
-
Read More
백신 전염병 확산을 막기 위해 개인의 자유를 침해해도 되는 것일까? 개인의 자유를 보장해야 할까? 전염병 관리를 위해 어떻게 해야 할까?
-
Read More
3주 - 나 또는 가까운 가족이 암에 걸릴 확률이 높다면, 암이 생기기 전에 그 부분을 제거할까?
-
Read More
전염병 확산을 막기 위해 개인의 자유를 침해해도 되는 것일까? 개인의 자유를 보장해야할까?
-
Read More
우리가 사는 세상은 가상세상인가? 세상이 내가 느끼는 것처럼 정말 존재할까?
-
Read More
9주차- 신경전달물질과 생각,행동 어떤 것이 먼저 일까
-
Read More
3. 유전자 발현을 조절하거나 유전자를 편집하는 기술을 규제해야 하는가?
-
Read More
2. 미아 또는 실종자 방지 등을 위해서 지문처럼 모든 국민의 DNA 지문 정보를 수집하는 정책에 찬성할까 반대할까?
-
Read More
1. 나 또는 가까운 가족이 암에 걸릴 확률이 높다면 암이 생기기 전에 그 부분을 제거할까?
-
Read More
3주-나 또는 가까운 가족이 암에 걸릴 확률이 높다면 암이 생기기 전에 그 부분을 제거해야 할까?
-
Read More
6주-비타민 D 함유 토마토는 어떻게 만들까?(유전공학, GMO) 미아 또는 실종자 방지 등을 위해서 지문처럼 모든 국민의 DNA 지문정보를 수집하는 정책에 대해 찬성할까? 반대할까?
-
Read More
5주-쥐라기 공원의 공룡은 어떻게 탄생했나? (DNA구조, 전사, 번역, 유전자 발현조절) 유전자 발현을 조절하거나 유전자를 편집하는 기술을 규제해야 하는가? 또는 자녀의 성별 선택을 허용할 것 인가?
-
Read More
3주-암은 왜 생기는 걸까?(번식, 세포주기, 세포분열) 나 또는 가까운 가족이 암에 걸릴 확률이 높다면 암이 생기기 전에 그 부분을 제거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