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장 - 내가 생각하거나 느끼면 그에 따라 내 몸이 조절되는 것일까? 신경전달물질이 나와서 내가 그렇게 생각하거나 느끼는 것일까?
-
3장 - 나 또는 가까운 가족이 암에 걸릴 확률이 높다면 암이 생기기 전에 그 부분을 제거할까?
-
5장 - 유전자 발현을 조절하거나 유전자를 편집하는 기술을 규제해야 하는가? 허용해야 하는가?또는 자녀의 성별 선택을 허용할 것인가?
-
토의주제: 내가 생각하거나 느끼면 그에 따라 내 몸이 조절되는 것일까? 아니면, 신경전달물질이 나와서 내가 그렇게 생각하는 것일까?
-
토의문제07_동물은 인간과 유사한 종류이므로 이들을 죽이는 것은 동족을 죽이는 것과 유사하다. 식물은 인간과 유사한 점이 없고 다른 종류이므로 이들을 죽이는 것은 허용한다. 따라서 육식을 하지 말고 채식을 해야 한다.
-
토의주제: 지금 하는 환경보전 정책이나 활동으로 기후 변화, 기후위기를 막을 수 있을까? 미래의 지구 환경을 위해 우리는 무엇을 해야할까?
-
토의문제06_정부가 모든 국민의 DNA 지문 정보를 수집하는 정책을 추진한다면 이 정책에 찬성할까 반대할까?
-
토의주제: 정부가 모든 국민의 DNA 지문 정보를 수집하는 정책을 추진한다면 이 정책에 찬성할까 반대할까?
-
토의문제4_행동도 유전이 되는가? 모성애, 부성애, 효는 유전되는 것인가? 타고나는 것인가?
-
토의문제: 지금 하는 환경 보전 정책이나 활동으로 기후변화, 기후위기를 막을 수 있을까? 미래의 지구 환경을 위해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할까?
-
토의문제: 초등학생 대상 성교육은 어떤 내용을 다루어야 할까?
-
토의문제: 우리가 사는 세상은 가상 세상인가? 세상이 내가 느끼는 것처럼 정말로 존재할까?
-
11주차 토의문제: 전염병 확산을 막기 위해 개인의 자유를 침해해도 되는 것일까? 개인의 자유를 보장해야 할까?
-
5주차 토의문제: 유전자 발현을 조절하거나 유전자를 편집하는 기술을 규제해야 하는가? 허용해야 하는가? 자녀의 성별 선택을 허용?
-
4주차 토의문제: 행동도 유전이 되는가? 모성애, 부성애, 효는 유전되는 것인가? 타고나는 것인가?
-
< 7주차 토의 질문 > Q3. ‘동물은 인간과 동족이고, 식물은 인간과 다른 종이므로 육식을 하면 안되고 채식을 해야한다.’라는 주장이 적절한가?
-
< 6주차 토의 질문 > Q2. 미아 또는 실종자 방지 등을 위해서 지문처럼 모든 국민의 DNA 지문 정보를 수집하는 정책에 찬성할까 반대할까?
-
< 5주차 토의질문 > Q1. 유전자 발현을 조절하거나 유전자를 편집하는 기술을 규제해야 하는가? 허용해야 하는가? 또는 자녀의 성별 선택을 허용할 것인가?
-
유전자 발현을 조절하거나 유전자를 편집하는 기술을 규제해야 하는가? 허용해야 하는가? 도는 자녀의 성별 선택을 허용할 것인가?
-
12주<전염병 확산을 막기 위해 개인의 자유를 침해해도 되는 것일까? 개인의 자유를 보장해야 할까?>
-
15. 지금 하는 환경 보전 정책이나 활동으로 기후변화, 기후위기를 막을 수 있을까? 미래의 지구 환경을 위해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할까?
-
13. 전염병 확산을 막기 위해 개인의 자유를 침해해도 되는 것일까? 개인의 자유를 보장해야 할까?
-
4- 행동도 유전이 되는가? 모성애, 부성애, 효는 유전되는 것인가? 타고나는 것인가?
-
4. 행동도 유전이 되는가? 모성애, 부성애, 효는 유전되는 것인가? 타고나는 것인가?
-
3- 나 또는 가까운 가족이 암에 걸릴 확률이 높다면, 암이 생기기 전에 그 부분을 제거할까?
-
7-동물은 인간과 동족이고, 식물은 인간과 다른 종이므로 육식을 하면 안되고 채식을 해야 한다
-
12주차 - 초등학생 대상 성교육은 어떤 내용을 다루어야 할까?
-
9주차 - 내가 생각하거나 느끼면 그에 따라 내 몸이 조절되는 것일까? 아니면, 신경전달물질이 나와서 내가 그렇게 생각하거나 느끼는 것일까?
-
5주차 - 유전자 발현을 조절하거나 유전자를 편집하는 기술을 규제해야 하는가? 허용해야 하는가? 자녀의 성별 선택을 허용?
-
11주차 토의문제- 전염병 확산을 막기 위해 개인의 자유를 침해해도 되는 것일까? 개인의 자유를 보장해야 할까?
-
4주차 토의질문- 행동도 유전이 되는가? 모성애, 부성애, 효는 유전되는 것인가? 타고나는 것인가?
-
3주차 토의질문- 나 또는 가까운 가족이 암에 걸릴 확률이 높다면 암이 생기기 전에 그 부분을 제거할까?
-
6. 정부가 모든 국민의 DNA 지문 정보를 수집하는 정책을 추진한다면 이 정책에 찬성할까 반대할까?
-
4. 행동도 유전이 되는가? 모성애, 부성애, 효는 유전되는 것인가? 타고나는 것인가?
-
3. 나 또는 가까운 가족이 암에 걸릴 확률이 높다면, 암이 생기기 전에 그 부분을 제거할까?
-
5. 유전자 발현을 조절하거나 유전자를 편집하는 기술을 규제해야 하는가? 허용해야 하는가? 자녀의 성별 선택을 허용?
-
6. 정부가 모든 국민의 DNA 지문 정보를 수집하는 정책을 추진한다면 이 정책에 찬성할까 반대할까?
-
3. 나 또는 가까운 가족이 암에 걸릴 확률이 높다면, 암이 생기기 전에 그 부분을 제거할까?
-
11주차 - 전염병 확산을 막기 위해 개인의 자유를 침해해도 되는 것일까? 개인의 자유를 보장해야 할까?
-
4주차 - 행동도 유전이 되는가? 모성애, 부성애, 효는 유전되는 것인가? 타고나는 것인가?
-
2주차 - 세포호흡과 광합성이 기후변화에 영향을 주는가? 기후변화를 줄이기 위해 나는 무엇을 할 수 있는가?
-
나 또는 가까운 가족이 암에 걸릴 확률이 높다면, 암이 생기기 전에 그 부분을 제거할까?
-
지금 하는 환경 보전 정책이나 활동으로 기후변화, 기후위기를 막을 수 있을까? 미래의 지구 환경을 위해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할까?
-
전염병 확산을 막기 위해 개인의 자유를 침해해도 되는 것일까?
-
3. 나 또는 가까운 가족이 암에 걸릴 확률이 높다면 암이 생기기 전에 그 부분을 제거할까?
-
2. 우리가 사는 세상은 가상 세상인가? 세상이 내가 느끼는 것처럼 정말로 존재할까?
-
1. 미아 또는 실종자 방지 등을 위해서 지문처럼 모든 국민의 DNA 지문 정보를 수집하는 정책에 찬성할까 반대할까?
-
토의문제 10:우리가 사는 세상은 가상 세상인가? 세상이 내가 느끼는 것처럼 정말로 존재할까?
-
토의문제 2: 세포호흡과 광합성이 기후변화에 영향을 주는가? 기후변화를 줄이기 위해 나는 무엇을 할 수 있는가?
-
육식을 하지 말고 채식을 해야하는가?
-
모든 국민의 DNA 지문 정보를 수집하는 정책에 찬성할까? 반대할까?
-
유전자를 편집하는 기술을 규제해야하는가? 허용해야 하는가?
-
토의문제 9:내가 생각하거나 느끼면 그에 따라 내 몸이 조절되는 것일까? 아니면, 신경전달물질이 나와서 내가 그렇게 생각하거나 느끼는 것일까?
-
토의문제 13: 지금 하는 환경 보전 정책이나 활동으로 기후변화, 기후위기를 막을 수 있을까? 미래의 지구 환경을 위해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할까?
-
토의문제 12: 초등학생 대상 성교육은 어떤 내용을 다루어야 할까?
-
토의문제 11: 전염병 확산을 막기 위해 개인의 자유를 침해해도 되는 것일까? 개인의 자유를 보장해야 할까?
-
15-지금 하는 환경 보전 정책이나 활동으로 기후변화, 기후위기를 막을 수 있을까? 미래의 지구 환경을 위해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할까?
-
07-동물은 인간과 유사한 종류이므로 이들을 죽이는 것은 동족을 죽이는 것과 유사하다. 식물은 인간과 유사한 점이 없고 다른 종류이므로 이들을 죽이는 것은 허용한다. 따라서 육식을 하지 말고 채식을 해야 한다.
-
초등학생 대상 성교육은 어떤 내용을 다루어야 할까?
-
동물은 인간과 유사한 종류이므로 이들을 죽이는 것은 동족을 죽이는 것과 유사하다. 식물은 인간과 유사한 점이 없고 다른 종류이므로 이들을 죽이는 것은 허용한다. 따라서 육식을 하지 말고 채식을 해야 한다
-
7장 동물은 인간과 유사한 종류이므로 이들을 죽이는 것은 동족을 죽이는 것과 유사하다. 식물은 인간과 유사한 점이 없고 다른 종류이므로 이들을 죽이는 것은 허용한다. 따라서 육식을 하지 말고 채식을 해야 한다
-
5장 유전자 발현을 조절하거나 유전자를 편집하는 기술을 규제해야 하는가? 허용해야 하는가? 자녀의 성별 선택을 허용?
-
3장 나 또는 가까운 가족이 암에 걸릴 확률이 높다면, 암이 생기기 전에 그 부분을 제거할까?
-
정부가 모든 국민의 DNA 지문 정보를 수집하는 정책을 추진한다면 이 정책에 찬성할까 반대할까?
-
육식을 하지 말고 채식을 해야 하는가?
-
유전자 발현을 조절하거나 유전자를 편집하는 기술을 규제해야 하는가? 허용해야 하는가?
-
행동도 유전이 되는가? 모성애, 부성애, 효는 유전되는 것인가? 타고나는 것인가?
-
유전자 발현을 조절하거나 유전자를 편집하는 기술을 규제해야 하는가? 허용해야 하는가?또는 자녀의 성별 선택을 허용할 것인가?
-
03-나 또는 가까운 가족이 암에 걸릴 확률이 높다면 암이 생기기 전에 그 부분을 제거할까?
-
백신 전염병 확산을 막기 위해 개인의 자유를 침해해도 되는 것일까? 개인의 자유를 보장해야 할까? 전염병 관리를 위해 어떻게 해야 할까?
-
3주 - 나 또는 가까운 가족이 암에 걸릴 확률이 높다면, 암이 생기기 전에 그 부분을 제거할까?
-
전염병 확산을 막기 위해 개인의 자유를 침해해도 되는 것일까? 개인의 자유를 보장해야할까?
-
우리가 사는 세상은 가상세상인가? 세상이 내가 느끼는 것처럼 정말 존재할까?
-
9주차- 신경전달물질과 생각,행동 어떤 것이 먼저 일까
-
3. 유전자 발현을 조절하거나 유전자를 편집하는 기술을 규제해야 하는가?
-
2. 미아 또는 실종자 방지 등을 위해서 지문처럼 모든 국민의 DNA 지문 정보를 수집하는 정책에 찬성할까 반대할까?
-
1. 나 또는 가까운 가족이 암에 걸릴 확률이 높다면 암이 생기기 전에 그 부분을 제거할까?
-
3주-나 또는 가까운 가족이 암에 걸릴 확률이 높다면 암이 생기기 전에 그 부분을 제거해야 할까?
-
6주-비타민 D 함유 토마토는 어떻게 만들까?(유전공학, GMO) 미아 또는 실종자 방지 등을 위해서 지문처럼 모든 국민의 DNA 지문정보를 수집하는 정책에 대해 찬성할까? 반대할까?
-
5주-쥐라기 공원의 공룡은 어떻게 탄생했나? (DNA구조, 전사, 번역, 유전자 발현조절) 유전자 발현을 조절하거나 유전자를 편집하는 기술을 규제해야 하는가? 또는 자녀의 성별 선택을 허용할 것 인가?
-
3주-암은 왜 생기는 걸까?(번식, 세포주기, 세포분열) 나 또는 가까운 가족이 암에 걸릴 확률이 높다면 암이 생기기 전에 그 부분을 제거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