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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13장 면역: 전염병 확산과 개인의 자유

  2. [11주] 13장 면역, 백신: 전염병 확산을 막기 위해 개인의 자유를 침해해도 되는 것일까? 개인의 자유를 보장해야 할까? 전염병 관리를 위해 어떻게 해야 할까?

  3. 3장 세포주기: 암이 발생하기 전 장기 제거 수술에 대해

  4. [12주] 14장 사람의 생식, 임신, 발생: 성교육은 몇살 때 부터 하는 것이 적절할까?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성교육을 하는 것이 적절할까? 초등학생 대상 성교육은 어떤 내용을 다루어야 할까?

  5. 6장 유전공학: 정부가 국민의 DNA 정보를 수집하는 정책을 추진한다면

  6. [6주] 6장 유전공학 GMO: 주민등록증 만들 때 지문 수집처럼 미아 또는 실종자 방지 등을 위해서 정부가 모든 국민의 DNA 지문 정보를 수집하는 정책을 추진한다면, 이 정책에 찬성할까 반대할까?

  7. [4주] 4장 멘델유전, DNA, 염색체: 행동도 유전이 되는가? 모성애, 부성애, 효는 유전되는 것인가? 타고나는 것인가?

  8. 10장 호르몬: 사고가 먼저인가 호르몬이 먼저인가?

  9. [4주] 4장 멘델유전, DNA, 염색체_행동은 유전될 수 있다: 모성애, 부성애, 효의 유전적 기초

  10. [11주] 13장 면역, 백신_전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개인의 자유를 제한하는 것은 정당하다

  11. [3주] 3장 세포분열, 세포주기, 암_유전적 요인으로 질병 발병 위험이 높다면 예방적 제거는 정당한 선택이다

  12. [5장][5주] 5장 DNA 구조, 전사, 번역_유전자 발현 조절 및 유전자 편집 기술은 규제되어야 한다

  13. 행동도 유전이 되는가? 모성애, 부성애, 효는 유전되는 것인가? 타고나는 것인가?

  14. 육식을 하지 말고 채식을 해야 하는가?

  15. 주민등록증 만들 때 지문 수집처럼 미아 또는 실종자 방지 등을 위해서 정부가 모든 국민의 DNA 지문 정보를 수집하는 정책에 대한 의견은?

  16. 전염병 확산을 막기 위해 개인의 자유를 침해해도 되는 것일까?

  17. [12주[ 초등학생 대상 성교육은 어떤 내용을 다루어야 할까?​

  18. [11주] 전염병 확산을 막기 위해 개인의 자유를 침해해도 되는 것일까?

  19. [7주] 동물은 인간과 유사한 종류이므로 이들을 죽이는 것은 동족을 죽이는 것과 유사한가? 따라서 육식이 아닌 채​식만 해야 하는가?

  20. 15장 생태학, 개체군, 군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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