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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학 이론은 100% 참은 아니다. 학교에서 가르칠 다양한 지식이 100% 진리가 아니라면, 이를 가르쳐도 되는 것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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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의(4, 8번 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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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구 증가와 인간의 활동으로 나타나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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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유전자 변형 기술의 장점도 있고 단점도 있다. 유전자 변형 기술의 사용에 대해 우리 사회는 어떤 선택을 해야 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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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과학 이론은 100% 참은 아니다. 학교에서 가르칠 다양한 지식이 100% 진리가 아니라면, 이를 가르쳐도 되는 것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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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 1,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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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일회용품 적게 쓰기 전기 절약하기 등 개인의 활동으로 기후변화를 막을 수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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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채식, 육식 등 특정한 식습관을 하는 것이 미래에 도움이 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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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채식, 육식 등 특정한 식습관을 하는 것이 미래에 도움이 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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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일회용품 적게 쓰기, 전기 절약하기, 등 개인의 활동으로 기후변화를 막을 수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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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주제 6. 미아 또는 실종자 방지, 본인 확인 등을 위해서 DNA 지문 정보를 정부가 수집한다는 정책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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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주제 7. 유전자 변형 기술의 장점도 있고 단점도 있다. 유전자 변형 기술의 사용에 대해 우리 사회는 어떤 선택을 해야 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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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주제3: 일회용품 적게 쓰기, 전기 절약하기, 등 개인의 활동으로 기후변화를 막을 수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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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의주제5: 모성애, 부성애, 효는 타고나는 것인가(유전)? 만들어지는 것인가(환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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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花無十日紅] 토의주제 6. DNA 지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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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花無十日紅] 토의주제 8. 과학 이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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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유튜브 등 인터넷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주장들이 사실인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 이런 주장들에 대해서 우리는 어떻게 반응해야 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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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일회용품 적게 쓰기, 전기 절약하기, 등 개인의 활동으로 기후변화를 막을 수 있을까? - 모든 사람이 최대한으로 자원을 절약한다면 기후변화를 막을 수 있을까? - 기후변화로 이익을 보는 사람, 생명체가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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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모성애, 부성애, 효는 타고나는 것인가(유전)? 만들어지는 것인가(환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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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미아 또는 실종자 방지, 본인 확인 등을 위해서 DNA 지문 정보를 정부가 수집한다는 정책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