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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과학 이론은 100% 참은 아니다. 학교에서 가르칠 다양한 지식이 100% 진리가 아니라면, 이를 가르쳐도 되는 것일까?

  2. 토의(4, 8번 주제)

  3. 인구 증가와 인간의 활동으로 나타나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까?

  4. 7. 유전자 변형 기술의 장점도 있고 단점도 있다. 유전자 변형 기술의 사용에 대해 우리 사회는 어떤 선택을 해야 할까?

  5. 8. 과학 이론은 100% 참은 아니다. 학교에서 가르칠 다양한 지식이 100% 진리가 아니라면, 이를 가르쳐도 되는 것일까?

  6. 주제 1, 9

  7. 3. 일회용품 적게 쓰기 전기 절약하기 등 개인의 활동으로 기후변화를 막을 수 있을까?

  8. 2. 채식, 육식 등 특정한 식습관을 하는 것이 미래에 도움이 될까?

  9. 2. 채식, 육식 등 특정한 식습관을 하는 것이 미래에 도움이 될까?

  10. 3. 일회용품 적게 쓰기, 전기 절약하기, 등 개인의 활동으로 기후변화를 막을 수 있을까?

  11. 토론 주제 6. 미아 또는 실종자 방지, 본인 확인 등을 위해서 DNA 지문 정보를 정부가 수집한다는 정책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12. 토론 주제 7. 유전자 변형 기술의 장점도 있고 단점도 있다. 유전자 변형 기술의 사용에 대해 우리 사회는 어떤 선택을 해야 할까?

  13. 토론주제3: 일회용품 적게 쓰기, 전기 절약하기, 등 개인의 활동으로 기후변화를 막을 수 있을까?

  14. 토의주제5: 모성애, 부성애, 효는 타고나는 것인가(유전)? 만들어지는 것인가(환경)?

  15. [花無十日紅] 토의주제 6. DNA 지문 정보

  16. [花無十日紅] 토의주제 8. 과학 이론

  17. 1. 유튜브 등 인터넷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주장들이 사실인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 이런 주장들에 대해서 우리는 어떻게 반응해야 할까?

  18. 3. 일회용품 적게 쓰기, 전기 절약하기, 등 개인의 활동으로 기후변화를 막을 수 있을까? - 모든 사람이 최대한으로 자원을 절약한다면 기후변화를 막을 수 있을까? - 기후변화로 이익을 보는 사람, 생명체가 있을까?

  19. 5. 모성애, 부성애, 효는 타고나는 것인가(유전)? 만들어지는 것인가(환경)?

  20. 6. 미아 또는 실종자 방지, 본인 확인 등을 위해서 DNA 지문 정보를 정부가 수집한다는 정책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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